비대면으로 수업, 회의를 할 수 있는 zoom은 여러 가지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그런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은 40분이어서 40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긴 시간 끊김 없이 영상통화를 하기 위해서는 유료로 결제를 해야 합니다. 줌 미팅 도중에 비즈니스 계정으로 유도하는 것을 잘못 누르는 바람에 큰 금액이 결제가 되었습니다. 무려 280만원이나요!
 

줌-카드결제-목록줌-카드결제-사진
줌 비즈니스 계정 카드 결제 

 
당장 환불을 요청하려고 알아보았지만 결제는 쉬우나 구독취소 및 환불에 대해서는 찾기가 매우 어려웠습니다. 
 
 

 
구독취소 및 환불에 관해 사이트에서 할 수가 없어 Zoom 관리자에게 메일을 보냈습니다. 
 
환불을 요청하는 메일을 보내면 빠른 시간 내에 답장이 옵니다. 하지만 답장 내용은 구독 취소 요청을 받았으니 현재 구독 기간 이후에 재결제를 하지 않는다고만 하는 겁니다. 그리고 기능이나 가격에 문제가 있는 경우 알려달라고만 하고 환불에 대해서는 얘기하지 않더군요.
 
또 그리고 결제한 금액에 대해서 환불 말고 다른 제품이나 추가 기능이 있으니 이용해 보면 어떻겠냐는 내용이었습니다. 
 

나원참...
저는 환불을 원한다고요!!!

 

 
그래서 바로 고객센터에 전화해 보기로 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888-799-9666이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8시부터 5시까지만 운영합니다. 
 
전화하기 전에 반드시 준비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1) Invoice number (송장 번호)
2) Account number(계좌 번호)
3) 가입한 본인 이메일주소  
4) Name (본인 이름)
5) Zip code (우편번호)

 
위에 정보는 고객센터 통화 시에 꼭 물어보는 개인정보입니다. 이것은 본인의 프로필 또는 결제한 인보이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줌 결제 인보이스

 
결제한 인보이스에 Invoice# (인보이스 넘버, 송장번호)와 Account Number (계좌번호)를 꼭 확인해 주세요! 

그리고 국제전화 비용이 많이 나오기에 스카이프를 깔아서 무료통화 하는 방법이 있다고 지인이 추천해 줬습니다.
 
 

 
앱스토어 혹은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 스카이프를 검색한 후 다운로드합니다. 
 
 

 

 
하단 메뉴에 통화에 들어가 파란색 통화버튼을 터치합니다. 통화 다이얼을 누르면 한국으로 자동설정 되어 있습니다. 미국 통화를 하기 위해서 이를 미국으로 바꿔줘야 합니다. 상단의 한국을 터치합니다.

 
 

 
 한국 이 부분을 선택하면 통화가능한 다른 국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미국을 선택해서 바꾸어줍니다.
 
 
 

 
그리고 줌 고객센터 번호인 888-799-9666을 누르고 아래의 통화버튼을 눌러줍니다. 
 
통화버튼을 누르면 바로 상담원과 연결되지 않습니다. 빠른 상담을 위해 개인정보 입력하라는 기계음이 나옵니다.
 
①관련 문의에 대해 버튼을 누르기
Billing 결제 관련 문의는 3번 다이얼을 누르면 됩니다. 
 
② number를 입력하기
계좌번호(account number) 혹은 인보이스에 넘버(Invoice number)를 입력합니다. 인보이스 넘버가 INV200409691이라면 INV를 제외하고 뒷 숫자 9자리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누른 번호를 확인하는 음성이 나옵니다. 숫자가 맞으면 1번, 틀리면 2번을 누릅니다. 
 
③Billing ZIP CODE 입력하기
 우편번호 5자리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상담원과 연결됩니다. 
 

④상담원에게 이렇게 얘기하세요

Hi. I want to get a refund (about recent payments).
안녕하세요. 나는 환불을 받고 싶어요. (최근 결제에 대해서)

 
⑤ 상담원에게 정보 제공하기
- account number 얘기하기 (인보이스 5번째 있는 숫자)
- 이름 알려주기 
- 이메일 주소 (줌에 가입한 이메일 주소) 알려주기
 
⑥ 총금액 확인하기
USD 달러로 얘기할 줄 알았는데 원화 결제를 하여서 원화 결제 금액을 알려줬습니다. 총금액이 맞는지 확인하는 질문을 합니다. 약 280만 원의 금액을 맞다고 하고 환불을 요청하였습니다. 그리고 언제 환불을 받을 수 있냐고 하니 전화를 끊고 환불 신청이 들어가면 메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카드사 일정이 있기 때문에 일주일 안으로 들어온다고 얘기했습니다.
 
한국 시간으로 3일 전에 결제한 금액이지만 미국 시간으로 결제한 지 2일밖에 지나지 않아 환불이 바로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지난달 금액도 환불되는지 물어보니 환불할 수 없다고 합니다. 지난달에 결제한 시점이 약 일주일 밖에 되지 않았지만 지난달에 결제했기 때문에 환불이 안된다고 하고 본인 회사의 룰이라고 합니다. 
 
 

 
전화를 끊고 나니  바로 환불이 되었다는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큰 금액이 갑자기 빠져 정말 놀랐지만 무사히 환불 신청하고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이상 줌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환불받은 후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