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을 분실했을 때 아이폰에 내장돼있는 기본 앱인 [나의 찾기]를 통해서 분실한 에어팟을 찾을 수 있습니다. Airpods이 점점 더 작아지고 있기 때문에 한번 귀에서 빠지게 되면 찾기가 여간 어려운 게 아닙니다. 이럴 때 아래의 방법을 보고 따라 하면 쉽게 에어팟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잃어버린 에어팟 찾는 방법]

 

 

먼저 설정으로 들어가서 옵션을 변경해야 합니다.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가서 가장 위에 사용자 계정의 이름이 적힌 곳을 클릭합니다. 

 

 

중간 카테고리에서 [나의 찾기]를 선택합니다.

 

 

나의 iPhone 찾기 탭을 활성화 해줍니다. 이걸 활성화해야 나의 아이폰/애플제품/에어팟 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 내장되어 있는 앱인 [나의 찾기] 앱을 선택합니다. 보이지 않을 경우 아이폰에서 [나의 찾기]를 검색하면 바로 발견할 수 있습니다. 

 

 

나의 찾기 앱에 들어가면 현재 보유하고 있는 기기들이 뜨게 됩니다. 찾고자 하는 에어팟을 선택합니다. 

 

 

 

에어팟에 소리가 나게 하여 잃어버린 에어팟을 찾을 생각입니다. 아래에 [사운드 재생]을 선택합니다. 그럼 현재 아이폰이 에어팟과의 연결을 시도합니다. 연결은 가까이 있을수록 1분 이내로 빨리 연결됩니다. 

  

 

에어팟과 연결되면 에어팟에서 소리를 나게 합니다. 처음에는 작게 나지만 귀 기울여 들어보면 에어팟의 위치에서 에어팟을 통해 계속 소리가 나게 됩니다. 

 

 

휴대폰의 홈 화면에서도 팝업 창이 뜹니다. 현재 근처에서 발견되었으며 사운드가 재생되었다고 뜹니다. 여기서 왼쪽, 오른쪽을 따로 찾아보길 원하면 해당하는 에어팟을 선택하여 줍니다. 

 

에어팟을 찾고 사운드 재생을 중단하고 싶으면 가운대에 있는 [중단] 버튼을 탭 해줍니다.  

 

 

에어팟을 어디둔지 깜빡 잊었을 때 아이폰 나의 찾기를 통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에어팟 말고도 애플 관련 기기인 아이패드, 워치도 같은 방법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도 동일하게 해 본 결과, 에어팟보다 더 크고 웅장하게 소리가 나서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폰 유저라면 꼭 알고 있어야 하는 꿀팁 [나의 찾기] 기능 소개였습니다. 따라 하다가 혹시 모르는 부분이 생긴다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