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 안에는 통증 세포가 없습니다. 그래서 70% 이상 혈관이 막히기 전까지는 아무런 증상이 없는 것이 무서운 점입니다. 아무런 증상이 없다 보니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저 잠깐 의식을 잃었다가 다시 회복하거나 감각이 조금 떨어질 뿐이죠, 하지만 갑작스럽게 가슴에 통증을 느끼거나 심한 두통 혹은 안면마비 증상은 생명에 지장을 주는 혈관이 막히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이렇게 혈관이 빨리 노화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혈관에 쌓인 찌꺼기,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야합니다. 그래야 혈액순환도 원활하게 되어 신진대사가 활발해집니다. 혈관을 깨끗하게 해 주기 위해서는 혈관을 청소해주고 보호해주는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아래에서 혈관이 막히고 굳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8가지 음식들을 소개합니다.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음식 8가지 

 

1.검은깨

깨에는 세포가 산화되어 노화가 오는 것을 억제하는 항산화 물질인 세사미놀과 세사민이 들어있습니다. 이들의 항산화 작용으로 혈액을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검은 깨는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다운시키는데 큰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검은깨를 가루로 만들어서 우유나 선식에 타 먹으면 고소한 맛은 물론 항산화 작용의 영향도 좋아집니다. 

 

 

 

 

 

2.두부

두부는 고지혈증을 예방하는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식물성 단백질과 리놀레산이 풍부히 들어있어 혈액 안에 돌아다니고 있는 응어리진 지방을 녹이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막힌 혈관을 뚫어주는 기능이 뛰어납니다. 고혈압 환자들은 두부를 익히거나 데치지 않고 날것으로 차게 해서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3.부추

부추는 찌꺼기가 낀 피를 내보내고 새로운 피를 생성하는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유화 아릴 이라는 성분이 있어 에너지 대사를 촉진시키고 활발한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부추로 피를 맑게 하기 위해서는 생채를 만들거나 샐러드에 곁들어 생으로 먹는 것이 조리했을 때보다 효능이 좋습니다.

 

 

 

 

 

4.카레가루

카레는 혈액의 지방질을 산화시키고 활성산소를 없애기 때문에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레에 함유되어 있는 크로프, 터머릭, 코리앤더 등의 성분은 마늘과 생강처럼 강력한 산화작용을 합니다. 카레에 당근이나 감자와 같은 혈액은 깨끗하게 만드는 야채와 함께 넣어주고 카레라이스를 만들어 먹으면 효과가 훨씬 좋아집니다.

 

 

 

 

5.미역, 다시마

혈액의 독소를 빼는 식품으로 유명한 미역과 다시마는 해조류에 많은 요오드가 들어있습니다. 이 요요도가 혈액의 독성을 뽑아내고 신진대사를 높여줍니다. 각종 인스턴트식품으로 혈액에 쌓인 독성을 해독하므로 인스턴트식품을 많이 먹는 청소년에게 특히 좋은 식품입니다. 요오드의 흡수율을 높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참기름과 함께 조리하는 것이죠. 미역국을 끓이기 전에 참기름에 볶아서 끓이면 맛과 영양 모두 풍부해집니다. 

 

 

 

 

 

6.녹차가루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녹차에 함유된 카페인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기에 깨끗한 혈액을 만드는데 2배로 효과가 좋은 식품이다. 잎을 우려내는 것도 좋지만 녹차가루를 사용하면 영양을 100% 흡수할 수 있습니다. 가루로 차를 마시거나 음식에 뿌려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7.당근

당근 안에 들어있는 비타민C, 카로틴, 비타민E가 혈관이나 조직을 산화시키는 활성산소의 활동을 억제하여 깨끗하고 탄력 있게 혈관을 유지해줍니다. 당근에는 카로틴과 비타민E를 제외해도 칼슘과 칼륨, 식물성 섬유가 들어있고 설사를 치료하는 식품으로 유명합니다. 아침에 사과 반 개와 당근 한 개를 함께 갈아 주스로 마시게 되면 혈액 건강과 장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8.생강

생강의 방향 성분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모세혈관의 청소부 같은 역할을 하여 찌꺼기 끼고 좁아진 혈관을 깨끗이 뚫어줍니다. 또한 쌓인 콜레스테롤을 배출합니다. 생강차를 마시고 난 후 온몸에서 땀이 난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이러한 증상도 생강의 혈관 청소 작용이 있기 때문입니다. 생강이나 마늘처럼 향이 강한 야채는 혈소판의 응집을 막아 심근경색과 뇌경색을 예방합니다. 즙을 내서 먹으면 속이 아릴 수 있으니 생강차를 끓여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간이 안 좋을 때 몸에서 나타나는 증상

우리 몸 안에서 크기가 가장 큰 장기에 속하는 간 이 간은 횡격막 바로 아래에 위치해 있으면서 우리 몸에서 독성물질을 3단계에 걸쳐 해독작용을 하고 있는 장기입니다. 음주를 했을때 가장 활

12370.tistory.com

 

 

한번만 먹어도 간이 손상되는 영양제 (필수)

간은 체내로 유입되는 독소와 노폐물의 75%를 간에서 해독하면서 영양소 합성, 탄수화물 대사, 아미노산 및 단백질 대사, 지방 대사, 비타민 및 무기질 대사, 호르몬 대사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12370.tistory.com

 

 

근력이 중요한 중년층이 손쉽게 먹을 수 있는 고단백 음식은?

더운 여름철에 자주 먹는 콩국수가 시원하기도 하고 맛있기도 해서 자주 드시곤 합니다. 그런데 이 콩국수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고 계셨습니까? 콩(대두)가 단백질이 높고 혈당이 서서히 오

12370.tistory.com

 

 

단백질 많이 먹으면 안좋나요?

운동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나 운동을 하고 계신 분이라면 누구나 필수영양소인 단백질 섭취가 중요하니 잘 챙겨 먹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단백질은 근육뿐만 아니라 피부와 머리

12370.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