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까맣게 검어진 팔뒷꿈치, 지금 관리하지 않으면 여름에 후회할 수도 있습니다. 큰 돈 들이지 않고 피부과 레이저 받지 않고도 하얗고 뽀얘지는 팔꿈치착색 케어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1. 우레아(urea)연고로 각질 제거하기

 

팔꿈치는 다른곳에 비해 튀어나와 있고 이 튀어나온 뼈를 보호하기 위해 팔꿈치는 두껍고 주름져있습니다. 잦은 마찰로 팔꿈치각질이 두꺼워지면 혈액순환이 느려지고 탄력이 줄어들어 피부 색소가 검게 착색됩니다. 그래서 먼저는 각질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레아 연고는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주는 성분을 가진 각질연화제입니다. 일반 의약품 크림은 피부자극 가능성이 있으므로 소량만 짜서 마사지 하듯 발라주면서 각질을 녹입니다. 화장품에 사용할 정도로 안전하면서 보습이 되는 제품이지만 만약 민감성 피부의 소유자라면 피부트러블이나 가려움증을 느낄 수 있으니 극소량만 짜서 발라줍니다. 연고를 사용하기 전 후로는 손을 깨끗이 씻어줍니다. 이 연고로 팔꿈치 말고 발뒤꿈치 각질제거에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우레아연고 구매가격 
Balea 4,900원

 

 

2. 덱스판테놀 연고 사용하기

 

덱스판테놀(프로피타민B5)는 피부건조증을 90%이상 개선시키고, 홍조나 가려움 증상에 80% 개선효과가 있습니다. 이 덱스판테놀 연고는 피부 보습, 피부 재생 작용을 하는 연고입니다. 각질제거한 곳에 발라주면 각질 탈락 과정을 정상화 시킵니다. 꾸덕한 제형의 선택이 좋으며 수시로 사용해도 되는 비타민B 성분의 내성없는 연고가 좋습니다. 저는 스테로이드 없어 아기에게도 사용가능한 비판텐 연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판텐 연고 가격

베트남 구매 63000동
한국 가격 10,000~12,000원

 

 

 

3. 선크림으로 색소침착 안되도록 자외선 차단하기

 

자외선은 멜라닌 생성을 자극합니다. 지속적으로 자외선에 노출 시 색소침착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간과하고 잘 바르지 않는 부분이 팔꿈치이기 때문에 옷이나 선크림으로 자외선을 꼭 차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외선 차단제 추천

셀퓨전씨 레이저 썬스크린 올리브영 기획세트 35mlx2 23,900원

 

 

 

4. 악화시키는 자세 피하기

 

팔꿈치 착색은 피부에 마찰을 일으키는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까매집니다. 팔을 책상에 괴는 자세, 팔로 턱을 괴는 습관이  팔꿈치 피부에 자극을 주어 멜라닌색소의 활성도를 높여 팔꿈치 착색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